본문 바로가기

관심이가져요~/알아두어요

풍수 인테리어_ 알아두면 좋은 상식

[ 풍수 인테리어_ 알아두면 좋은 상식 ]

 

 

 

 

 

 

 

 

 

 

저번 달이였나요?  케이블에서 하는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에서 풍수 인테리어편을 보았습니다.

 

평소 이런걸 잘 믿지않는 스타일이지만 모~ 안좋다는 건 피하는게 좋고 또 좋다는 건 해봐도 좋을것 같아요~

 

밑져야 본전 아닐까요???

 

사람 심리라는게 이런걸 인식하고 있으니깐 저희 집도 둘러보게 되고 풍수적으로 좋다는건 막 바꾸고 싶고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두면 좋을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정리 해 볼려구요~~^^

 

 

 

 

 

#   현관을 깨끗히 치우세요.

 

 

현관은 복이 들어온다는 의미,모든 기운이 들어오는 곳이랍니다.

 

조명이 밝고 현관에서 실내쪽으로 트여있어야 기의 흐름이 좋다고 하네요.

 

신발은 가지런히 정리정돈하고 우산&골프용품 등 레져용품은 두지않는것이 좋다네요.

 

현관과 정면으로 보이는 거울/벽/칸막이는 행운을 돌려보내는 역활이라네요.

 

▶ 현관은 깔끔히 정돈하고 청결을 유지하라

 

▶ 현관에 녹색을 배치하라(화분,풍경화등의 그림)_ 인물화는 효과가 없대요

 

 

 

 

 

 

 

 

 

 

 

 

 

 

 

 

#   문에 종이나 유리장식을 달아보세요.

 

 

 

 

 

문에 종이나 유리장식의경우,  파장을 흔들어 주는 역활이라 풍수적으로 재물과

 

관련된 좋은 소품이라고 하네요~~^^

 

이왕이면 좋은게 좋다고 해보는것도 좋을것같아요~~

 

 

 

 

 

 

 

 

 

 

 

 

 

 

 

 

#   쇼파의 위치는 현관과 대각선이 되게 하세요.

 

 

쇼파는 현관하고 대각선의 위치에 있으면 좋다네요.

 

쇼파는 현관을 등지거나 창을 가리면 좋지않데요.

 

쇼파나 창가 옆에  우리집 가장의 키보다 작고, 잎이 작고 풍성한 화분을 두는것이 좋다네요.

 

어느 위치이든 거실에 거울은 좋지않구요.

 

 

 

 

 

 

 

 

 

 

 

 

 

#   방문을 열었을때 침대가 바로 보이느것은 좋지않아요.

 

 

 

방문을 열었을때 침대가 바로 보이는것은 좋지않데요.

 

어쩔수 없을때는 침대 옆에 협탁을 두라고 하네요.

 

침대도 쇼파처럼 문을 열었을때 대각선 방향이 가장 좋은 위치 이며,

 

침대 정면에 거울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   주방은 잘 정돈해주세요.

 

 

 

주방은 저축의 의미라고 하더라구요.

 

잘 정리정돈이 되면 돈이 새나가는걸 막을수있다네요.

 

그리고 식칼은 잘보관하세요.

 

아무렇게나 놓으면 가족들이 다치거나 마음고생을하고

 

돈이 모이질 않는다고 합니다.

 

 

 

 

 

당장 실천 해봐야 할것들이 몇몇개 보이네요~~~~

 

이왕이면 좋잖아요?

 

한번 풍수적으로 해보자구요^^

 

 

 

 

 

 

 

 

가혀나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