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이가져요~/알아두어요

김해 경전철 탑승기

김해 경전철 탑승기_  장유에서 서면까지 ]

 

 

 

 

제가 사는 곳은 경남 김해하고도 장유라는 신도시랍니다.

 

친정이 부산이라 지하철 그러니깐 지금은 도시철도로 이름이 바뀌었네요...

 

도시철도는 익숙했더랍니다.

 

장유로 신혼살림을 시작한 후론 도시철도를 탈일이 없었어요....

 

자가용이나 버스만 이용했었드랬죠~

 

몇일전 울산으로 시집간 친구랑 부산 사는 친구 만나다고 서면에 나갈 일이 생겼습니다.

 

간만에 술도 한잔 걸치고 할겸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장유에서 서면.....   일단 택시타고 경천철역 봉황역에 하차-> 경전철 탑승->사상역 환승->도시철도 2호선 서면역 하차

 

아!!!  술 한잔 먹고 친구들 한번 만나기 힘듭니다 ㅎㅎㅎㅎ

 

세월이 많이 흘럿더라구요,,,,완젼 얼뜨기 처럼 혼자 얼마나 헤맸는지...ㅋㅋㅋ

 

 

 

일단 노선도 보시져~~

 

 

 

 

 

 

 

자동발매기랑 승차권이예요~~~  이거 뭥미???  처음이라 신기했답니다....

 

사상역에서 내릴때는 저 승차권 넣는 구멍을 못 찾아 ㅋㅋㅋㅋㅋ

 

혼자 쇼를 좀 했네요~~~

 

 

 

 

안내 표지판을 보고 두리번 거리며 일단 탑승했습니다..

 

 

 

도시철도와는 다르게 칸이 2칸 밖에 안되더라구요~~~

 

한번씩 뉴스를 보면 경전철에 대해 가타부타 말들이 많았던 기억이 났습니다...

 

 

 

 

특히 노선이 맘에 안들더군요,,,,,

 

 

 

 

그래도 평일이였고  퇴근 시간도 아니였는데 생각보다는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내부는 당연 얼마되지 않아 깨끗하고 좋았어요~~~

 

누구나 새거는 좋아하잖아요??ㅋㅋ

 

 

 

 

 

 

 

 

부산 도시철도와는 다르게 경전철은 지하로 다니는게 아니라 지상으로 다니니깐 볼거리, 풍경이 좋았어요~~^^

 

 

 

 

사상역에서 하차해서 도시철도 2호선 구간으로 가는 길입니다~~~

 

 

사실 사람들도 막 다니고 그래서 사진 찍기가~~ㅎㅎㅎㅎ

 

암튼 장유에서 출발해 서면까지 시간은 약 1시간 30분정도 걸렸구요...

 

장유에서 경전철까지 택시비, 경전철/도시철도 비용 해서 약 1만원 정도 들었네요,,,,

 

 

 

처음이라 많이 버벅거리고 헤메고 그랬는데 다음에 이용하게 되면 편리할것같아요~~^^

 

 

이른 저녁 간만에 친구들 만나서 수다 떨고 술도 한잔하고.../..

 

많이 웃고 많이 애기하고~~^^

 

즐거운 시간 이였답니다....다음날은 ㅋㅋㅋㅋ 패쓰~~~~

 

 

 

 

 

 

 

가혀나놀자